본문 바로가기

개인 활동

좋은미교의 멀티미디어 이야기


이미 여러번 소개한 것 같은데...
중랑 민중의집 '사람과공감' 에서 진행하고 있는 '마을미디어 문화교실 3기' 교육과 관련하여 다른 여러 미디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곳을 방문하면서 이런 저런 아이템들을 가져오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인 "1인 라디오" 라는 컨텐츠에 필 받아서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이른바 "좋은미교의 멀티미디어 이야기"라는 제목인데요.
주제는 요즘에도 여전히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TV & Movie" 입니다.
누군가와 함께 있을때는 여러가지를 시도하는 편인듯 한데, 여전히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영화와 TV 프로그램은 뗄래야 뗄수가 없네요.

기본 구성은 JTBC의 '썰전'의 한 꼭지인 '예능 심판자' 입니다만, 혼자 진행하다보니 오롯이 혼자만의 평가를 담고 있습니다. 뭐... 같이 할 사람도 없고요, 같이 하겠다는 사람도 없고, 같이 하자는 사람도 없으니... 어쩔 수 없는 걸지도... 후후

일단은 금요일 '중구난방' 녹음 전에 가볍게 먼저 녹음하는 것이 목표이긴 한데... 원래 계획은 듣는 사람이 부담스럽지 않게 15분 내외 (음악 포함)로 끝내는 거였는데...
첫번째 녹음을 마치고 나니 30분 가량 녹음이 됐더군요... (나이 먹으니 수다만 늘어가는 걸까요??? 후후...)

주된 내용은 한주간 필자가 감상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에 대한 평가들이 들어있고요. 물론 필자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얘기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들로만 구성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로 추천 혹은 비판이 되겠네요.
거기에 더해서 한주간 필자의 마음을 움직였던 여러가지 사건, 사고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도 들어 있고요.
마지막으로 필자의 근황 및 활동 사항에 대한 것도 사소하게나마 들어 있습니다. 어찌보면, 필자를 아는 사람들에게 필자의 근황을 들려주는 라디오 라고 보셔도 괜찮을 듯 하네요.

주소는 아이블로그 채널로 가시면 되는데요. (어찌된 영문인지, 아이블로그에서 검색하려고 하면 잘 안되더군요. 아래 주소를 주소창에 복사해서 직접 이동하시는 편이 빠르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http://leemigyotvmovie.iblug.com/index.jsp

첫 방송의 녹음이 끝나서 올라가 있고요. 2회째 녹음이 끝나는 대로 아는 사람들에게 대대적으로 홍보를 할 예정입니다. (뭐... 그래봐야 몇명 듣지도 않겠지만요... 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