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모임 후기

20170625_루미큐브 대회

하도 심심해서, 평소라면 거들떠도 안볼 행사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무려 루미큐브 국내 예선전...

집에서 가까운 잠실에서 마지막 예선전이 열리길래 참여해 봤습니다.



그래도 명색이 대회인데, 너무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는건 아닌지, 솔직히 기분이 별로더군요.

(뭐, 떨어져서 그런 탓도 있겠죠... ㅎㅎㅎ)


원래 32명 선착순 참가였는데, 4명씩 12조까지 있었으니 실제로는 48명이 참가하게 된거죠.

그래서인지, 원래 예선 통가자가 8명이었는데, 10명으로 늘어나기는 했습니다.


게임은 랜덤으로 뽑은 조에 들어가서 4게임을 한 후, 점수를 기록합니다.

그 후, 다시 랜덤으로 새로운 조를 뽑은 후, 다시 4게임을 합니다.


최종 점수 합계가 높은 사람이 예선을 통과하여, 본선에 올라가게 됩니다.


딱히 문제가 될만한 것은 없어보입니다만, 아무래도 조별 구성에 따라 다소간의 유불리가 있을 겁니다. (뭐 실력으로 극복해야죠... ㅎㅎ)


처음 4경기때에는 제법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점수가 크지는 않았지만, 뭐 상관없지요... 일단 플러스 점수라는게 어딥니까?? ㅎㅎㅎ


문제는 그 다음 4경기였는데...

와~~ 내 평생의 타일 운 중, 그냥 최악이었던 것 같네요...

그 4경기 중, 아예 등록조차 못한 게임이 있었을만큼, 처절하게 무너졌네요...


저는 그때 깨달았네요. 

"아~~ 루미큐브는 운빨 게임이었구나..."


실력으로 극복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사실 대회에 나올 정도면 실력이야 별 차이가 없는 것일테지요. 

실제로 후반기 2번째 게임에서 이긴 플레이어는 제가 찾았던 수를 못찾고 그냥 넘어간 적도 있더군요.

즉, 실력으로는 진게 아니다~~ 라는 겁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예선에서 떨어졌고요.

저와 함께 후반기 조에 함께 편성된 친구 2명이 전체 성적 1, 2등을 차지하는 업적(?)을 이뤘습니다.

그렇습니다. 제가 다 만들어준거라고 봐야죠... 쳇~~~~


이렇게 반나절의 일장춘몽 뒤에, 허탈하게 집에 돌아왔네요...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