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드게임 수납장 실황중계 (자랑질)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detailpage&v=Sv9W-zQSFEY
(다운로드가 늦어질 경우, 유튜브로 보셔도 됩니다.)

자랑 샷입니다.

보통은 사진으로 찍어 올립니다만, 장소가 협소하여 아무리 노력해봐도 전체를 담을 수 없어서 동영상으로 찍어 올려봅니다.

나름 편집을 했습니다만, 대충 생각나는대로 찍고, 말하는 거라서 깔끔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이점 이해해 주세요.



<촬영소회>
핸드폰으로 촬영했습니다만, 은근히 화질 나쁘지 않더군요. 왜 여태까지 핸드폰의 캠코더 기능을 무시하고 있었는지 궁금해질 정도로요...
편집 자체는 노하우가 전혀 없기 때문에, 대략, 대충, 아무렇게나 했습니다. 생초보라 그런지 볼품은 없지만, 뭐...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후후

문제는 동영상 파일로 변환하는 것이 관건이더라고요. 능력이 된다면 요즘 유행하는 립버젼으로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만, 아주 예전에 몇번 시도해본 이후로는 완전 잊어먹은 상태라 불가능하더라고요.
avi, mpeg4, wmv 등 여러가지 버젼으로 시도해보고, 일단 화질보다는 용량 위주로 선택했습니다. (최근 동영상 편집 욕심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했는데... 유용하게 쓰이고 있군요... 후후후)
단순히 블로그에만 올리려고 했는데... 은근히 티스토리가 동영상 파일에서는 속도가 그지같더라고요. 결국 유튜브에 올리는 걸로 마무리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