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평

릴레이션쉽 타이트로프 Relationship Tightrope

새로운 방식의 카드 게임

게임 박스를 보면 남녀가 고공 줄다리기를 하는 그림이 있습니다.박스만 보고는 정말로 줄다리기 하는 게임으로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저는 정말 그렇게 생각했거든요. 후후)

 

게임의 설명서에 보면 남녀간의 관계를 줄다리기로 표현한 것으로 되어 있더군요.즉,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은 남녀간의 묘한 심리를 게임으로 나타낸 것입니다.라고는 하고 있지만 게임하면서 그런걸 느끼실 분이 과연 몇이나 될런지... 후훗~

게임의 구성물을 보자면 한심할 정도입니다.평범한 일러스트의 카드 한벌과 빨강, 파랑의 막대기가 다입니다.

 

 

- 개인적으로 일러스트를 자세히 보길 권합니다.그림은 형편없지만, 그 내용은 왜 이 게임이 남녀간의 문제라고 주장하는지가 잘 나타나 있습니다.

 

 

게임은 9라운드 동안 진행되며, 매 라운드 승자를 정합니다.승자는 파란색 막대를 패자(?)는 빨간색 막대를 가져갑니다.(여기까지는 일반적인 트릭 테이킹 게임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이 게임의 특이성은 바로 여기서부터입니다. 게임의 승자가 되려면 빨간색 막대도, 파란색 막대도 아닌 아무것도 안가지는게 최선입니다. 즉, 빨강색과 파랑색의 절묘한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앞서 말한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것이라는 거죠.

 

게임을 진행하는 것에는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선부터 차례대로 카드를 내려놓는 방식과 모두 한꺼번에 공개하는 방식이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후자 쪽이 더 재미있더군요)

 

확실히 전략성이 있기는 하지만, 전략성으로 즐기기 보다는 운에 의한 폭소를 기대하는 편이 더 즐겁습니다.

 

간단하고 깔끔한 룰에 간간히 터져나오는 폭소 한마당이 즐거운 파티용 게임입니다.

ps) 게임의 사진 몇개는 '다이브 다이스'에서 퍼왔습니다.

'보드게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맘마미아 (Mamma Mia)  (0) 2010.03.06
시퀀스 (Sequence) 점보  (0) 2010.03.06
럭키 루프 (Lucky Loop)  (0) 2010.03.06
파리떼 Pack of Flies  (0) 2010.03.06
캡틴 클레버 Capt'n Clever  (0) 2010.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