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직 완전하지는 않습니다만... 대충 만들어보았습니다.
던전
※불빛 효과
영웅에게 불빛이 아예 없다면 무조건 몬스터의 선공.
몬스터
※종류
인간형 : 일반적인 몬스터 형태
짐승형 : 불빛에 상관없이 선공 능력,
악마형 : 특정 형태의 공격 무시,
언데드형 : 불사 능력,
마법사형 : 마법 (공기, 불, 물, 전기 등) 공격,
드래곤형 : 최강의 몬스터 형태, 특정 형태의 공격만 효과있음.
※공격 형태
근접 공격 : 방패로 방어 가능, 불빛이 아예 없다면 던전레벨x2 만큼의 +데미지 (즉, 1레벨 던전은 +2 데미지, 2레벨 던전은 +4 데미지....) 불빛의 부족하다면 부족한 불빛만큼 +2 데미지가 추가됨 (3레벨 던전에서 불빛이 1이라면 +4 데미지 추가)
원거리 공격 : 방패로 방어 가능,
마법 공격 : 방패로 방어 불가, 방어구에 따라 특정 형태의 마법 공격은 효과 무시.
보조 마법 : 데미지 이외의 특수 효과들
※공격력, 방어력, 구입비용, 경험치, 점수 설정
1레벨 : 10~20 (15) - 5~12 -
2레벨 : 20~40 (30) - 10~18
3레벨 : 40~60 (50) - 15~25
각종 특수 능력들
불사 : 죽은 후 일정 확률로 다시 되살아난다. 되살아 날때는 나머지 공격력 만큼의 데미지를 입는다. 이때의 데미지로 죽으면 다시 살아나지 못하고, 경험치를 하나 더 준다. (한번에 죽는다면 경험치를 더 주지 않는다) 죽은 후 되살아나면 반격하는데, 이때의 데미지는 원래 데미지의 2/3 (반올림)이다. 불사 능력을 통해 살아남은 (즉, 한번 죽었다 살아남은) 몬스터는 덱으로 들어가지 않고, 그 레벨의 던전에 그냥 놓여진다. 다음 번 영웅이 같은 레벨의 던전으로 들어온 경우, 그 영웅은 몬스터를 뽑을지 말지를 결정한다. 뽑는다면, 새로 뽑은 몬스터의 방어력과 이 살아남아 공개되어 있는 몬스터의 방어력의 절반(1/2, 반올림)만큼을 더한다. 영웅의 공격력이 이를 능가했다면, 두 몬스터 모두를 잡은 것이고, 두 몬스터의 경험치를 모두 얻는다. (단, 불사 능력을 가진 이미 공개된 몬스터의 경험치는 절반 (1/2, 반버림) 만큼만 얻는다. 영웅의 공격력이 이를 넘지 않았다면, 새로 뽑힌 몬스터에게만 반격당한다. 이때, 미리 공개되어졌던 불사 능력을 가진 몬스터는 던전 내의 어떠한 결과에 상관없이 무조건 게임에서 제거된다.
관통 : 관통 능력을 가진 몬스터는 관통 수치와 같은 갯수의 방패, 아머를 무시한다. (관통 2라면, 방패, 아머 중 2개의 아머력을 (얼마가 됐든) 전부 무시하는 것이다. 방패 2개 or 아머 2개 or 방패 1개와 아머 1개를 무시하는 것이다.)
스턴(기절) : 기절 효과를 받은 영웅은 공격못함, 기절 효과를 받은 몬스터는 반격 못함.
출혈 : 출혈 효과를 받은 영웅은 턴이 끝난 후, 버리는 덱으로 가지 못하고, 잠시 게임에서 빠진다. 버리는 덱을 섞을때, 무조건 맨 밑으로 간다.
독 : 독 효과를 받은 영웅은 턴이 끝난 후, 버리는 덱으로 가지 못하고, 잠시 게임에서 빠진다. 버리는 덱을 섞고 난 후, 버리는 덱으로 버려진다. (다음번 버리는 덱을 섞을때 같이 섞이는 것이다.)
거미줄 : 근접 공격형 영웅이 거미줄 효과를 받으면, 공격하지 못하고, 몬스터를 죽이지 못해 반격받으면 무조건 죽는다. 원거리, 마법 공격형 영웅이 거미줄 효과를 받으면, 공격은 가능하지만, 몬스터를 죽이지 못해 반격받으면 무조건 죽는다. 몬스터를 죽이지 못했으나 반격받지 않는다면 다른 동료나 시간의 도움으로 살아남는다.
붙잡기 : 어떠한 공격형태를 가진 영웅이라도 붙잡기 효과를 받으면 공격할 수 없고, 반격받으면 무조건 죽는다.
결빙 : 결빙 효과를 가진 몬스터를 공격하면 사용한 모든 무기는 일정 확률로 파괴된다. 결빙효과를 가진 몬스터에게 반격당하면, 사용한 모든 방어구는 일정 확률로 파괴된다.
비행 : 비행 능력을 가진 몬스터는 근접 공격형 영웅에게 공격받지 않는다. 비행 능력을 가진 몬스터는 방패를 착용한 영웅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다. (예를 들어, 이번 파티에 모든 영웅이 다 방패를 착용하고 있다면, 비행 능력을 가진 몬스터의 공격은 완전 무시된다.) 반격시 모든 영웅의 방어력을 계산하는 것은 똑같다. (이번 공격에 일부는 방패를 착용하였고, 일부는 착용하지 않았다면, 방어력 계산은 모두를 계산하지만, 방패를 착용하지 않은 영웅들 중에서 죽어야 한다. - 방패 착용이 불가능한 종족이나 클래스가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은닉 : 영웅이 사용하는 능력이나 아이템의 효과에 상관없이 무조건 선공
공포 : 영웅들은 공포 능력을 가진 몬스터에게는 장비를 제외한 어떠한 아이템도 사용할 수 없다.
마력 : 마력 수치를 가진 몬스터는 공격받으면 살아남기 위해 마력 수치 중 필요한 만큼 방어력에 더한다. 그렇게 해서 살아남았다면, 남은 마력 수치만큼 공격력에 추가한다.
속사 : 속사 능력을 가진 몬스터는 먼저 선공을 하고, 영웅이 살아남으면 공격 받는다. 이후, 몬스터가 살아남는다면 다시 반격한다. 만약 영웅이 능력이다 아이템을 통해 선공했고, 살아남는다면 두번 공격한다.
변형 : 변형 효과를 가진 몬스터는 원하는 공격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공격자의 오른쪽 사람이 선택한다.)
리치 : 리치 능력을 가진 몬스터에게 공격받으면, 아무 장비 중 하나의 방어력이 전부 무시된다.
저지불가 : 영웅들은 저지불가 능력을 가진 몬스터에게는 아이템을 제외한 어떤 장비(무기 제외)도 사용할 수 없다.
넉백 : 넉백 능력을 가진 몬스터에게 공격당하면, 사용된 방어구 중 하나가 무조건 파괴된다. (사용되지 않은 방어구가 아님에 주의할 것)
신속(지휘 대체) : 신속 수치만큼 영웅들이 사용한 불빛 효과를 감소시킨다.
돌풍 : 돌풍 수치를 가진 몬스터에게 공격당하면, 돌풍 수치보다 적은 방어력(각 영웅의 기본 방어력, 각 영웅이 장비하고 있는 방어구의 방어력을 포함)을 가진 각각의 영웅은 모두 죽는다.
죽음 : 죽으면 다시 영웅덱으로 돌아간다.
파괴 : 파괴되면 게임에서 완전 제거된다.
아이템
기본무기 데미지, 구입비용, 점수 설정
기본 : 1~3 - 1~3원
동 : 3~7 -
은 : 8~12
금 : 13~20
영웅
※종족 특성
인간 :
엘프 :
드워프 :
마법 생물 :
기계 :
※직업 특성
전사 :
궁사 :
마법사 :
도둑 :
성직자 :
음유시인 :
영웅의 데미지, 방어력 설정
1레벨 : 3~5 - 0~1
2레벨 : 8~10 - 2~3
3레벨 : 12~15 -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