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자료실

킹덤 빌더 빅박스 Kingdom Builder BigBox 한글 메뉴얼

최근 저에게 있어서 가장 핫한 상품이 아마도 퀸게임즈의 빅박스 시리즈일 겁니다.

알함브라는 원래 박스로 확장까지 다 있어서 빅박스를 따로 사진 않았지만, 그외 프레스코 빅박스, 이스케이프 빅박스, 킹덤 빌더 빅박스를 전부 구매했는데요.

일단 심각한 에러플로 위기에 빠진 '프레스코'는 아직까지는 논외로 치더라도, 이스케이프와 킹덤 빌더는 정말이지 구매하기 잘했다는 생각만 가득하네요.



사실 킹덤 빌더를 아이패드용으로 구매한 이후로 나름 재미있게 하고 있었는데 (어쩌면 빅박스를 사게 되는 계기가 되어줬을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4인플은 컴퓨터가 너무 잘해서 별로라, 쭈욱~~ 2인플만 하곤 했는데...


의외로 인터액션이 별로 없어서, 그 재미를 제대로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최근 모임에서 킹덤 빌더의 기본판을 4인 꽉채워서 돌려봤는데요. 그 재미가 엄청나서, 다음에 확장으로 돌려볼 생각으로 오늘 시간 있을때, 메뉴얼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킹덤 빌더' 메뉴얼이 있는 관계로 저는 두 확장판과 빅박스에 포함된 미니확장 1-2만 메뉴얼 작업을 하였습니다.

보드게임 긱에 보니, '아일랜드'라는 확장도 있던데...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Kingdom Builder BigBox 킹덤 빌더 빅박스 한글 메뉴얼.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