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자료실

새로 구한 게임 3가지 한글 메뉴얼 제작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판다고, 기껏 사놓은 거 써먹으려면, 한글 메뉴얼은 필수죠.
뭔 게임인지도 모르고, 그저 플레이 인원수가 많아서 고른 게임이라 한글 메뉴얼 따위는 애초에 존재하지 않지요. 아마 가지고 있는 사람도 몇 명 안될거 같네요.
그와중에 심지어 메뉴얼이 독어인 것도 있는데, 그중에서 그나마 쉬워보이는 것들로만 영문메뉴얼을 기본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되는 게임인 '하트' 게임을 베이스로 한 게임이더군요.
제법 괜찮은 게임인 하트 게임을 트럼프 카드로 하기가 다소 민망한 감이 있었는데.. 나름 괜찮은 대안이 될 것 같군요. (그나저나 발음이 저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제목만 보고는 '바퀴벌레 포커'의 다른 버젼으로 착각했더랬습니다.
영문명은 '커리어 포커' 입니다.
룰을 해석해 본 결과는 '달무티'의 다른 버젼입니다. (달무티보다 먼저 나왔으니 원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구성물이 이뻐서 고른 건데... 번역해 본 결과로는 게임성이 다소 의문스럽네요...
게임으로서 7세이상이면, 나름 난이도가 괜찮은 수준인데... 번역한 결과로만 유추해보면, 게임이 은근히 쉬울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네요. 뭐... 해보지 않고는 모르는 거니까요...